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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note 1 [09:20~09:50]
페이스북코리아 조용범 지사장

Title How Facebook is triggering business growth and social change
Name 페이스북코리아 조용범 지사장
Speaker Profile - 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
- 페이스북코리아 부사장
- 페이스북 본사 글로벌마케팅전략 팀장
- 맥킨지앤컴퍼니 실리콘밸리오피스 경영컨설턴트
- 한국IBM 신규사업부 세일즈
Presentation
Summary
조용범 지사장은 소셜 미디어에서 마케팅 플랫폼이자 주요 매체로의 페이스북의 진화를 소개합니다. 또한, 최근의 주요 비즈니스 트렌드와 그 동인을 짚어보고, 앞으로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활용 방안에 대한 전망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Keynote 2 [09:50~10:30]
한국IBM 민승재 전무

Title 한국의 디지털 마케팅 진단과 성공 전략
Name 한국IBM 민승재 전무
Speaker Profile *2009 - 現 한국IBM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총괄
*2007-2009 한국IBM GPS 프로젝트 담당 임원 역임
*2006-2007 한국IBM 브랜드 및 이노베이션 팀 리더 역임
Presentation
Summary
온라인과 모바일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한 구매가 오프라인 매장을 능가하는 시대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개인화된 고객 제안등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에 실패하여 디지털 채널의 매출 전환률을 높이는데 고전하고 있다. 본 세션에서는 세계적인 선두 기업들의 실제 디지털 마케팅의 성공 사례와 함께 다양한 규제에 대응하는 동시에 매출 증대로 연결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방향에 대해 제언한다.
Keynote 3 [10:40~11:20] : 동시 통역 세션
Oracle, Vice President – Japan & Asia Pacific, Greg Sheen

Title Customer Obsessed Marketing Is Your Next Competitive Edge
Name Oracle, Vice President – Japan & Asia Pacific, Greg Sheen
Speaker Profile
Presentation
Summary
Keynote 4 [11:20~12:00] : 동시 통역 세션
Brightcove, Asia Pacific Marketing Director, <br> Radha K Raman

Title How to Video can Amplify Your Content Marketing Strategy & Convert Browsers into Buyers
Name Brightcove, Asia Pacific Marketing Director,
Radha K Raman
Speaker Profile Radha K Raman is the regional marketing director for Asia Pacific region at Brightcove. Radha has over 15 years of experience in the B2B technology marketing industry, spanning marketing leadership roles in the IT, telecoms, broadcast and digital marketing industry. Having started her marketing career at Motorola in the late 90s, Radha has first hand experience on how marketing technologies and customer buying behaviours has evolved over time.
Presentation
Summary
How are great brands like Puma, Red Bull, and Oracle transforming into publishers? They are leveraging video and rich media to amplify their brand and cut through the noise in the market.

• What are the major trends in content marketing and how are leading brands using video as a key strategy to engage customers and to drive real results.
• How to assess if your content marketing strategy really working and what is the true business value of your content marketing program
• Examples of some content marketing with hard data, the latest research results, and best practice examples from organizations winning with content marketing and video.
• Attendees will also be welcomed to download a complementary copy of the 2014 Global Content Marketing ROI and Conversion Report by Aberdeen.
Keynote 5 [12:00~12:40]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이진우 차장

Title A Day in the Life of a Digital Marketer
Name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이진우 차장
Speaker Profile 어도비시스템즈 APAC의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비즈니스 컨설팅 담당
Presentation
Summary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은 디지털 마케터의 정의와 역할의 변화도 요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업의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역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전반적인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자리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현 시대를 진단하는 한편, 변화된 디지털 마케터의 역할 및 역량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rack 1 [13:50~14:30 ]
메조미디어 박세헌 본부장

Title 가장 현실적인 모바일 콘텐츠 앱 마케팅 전략
: 디스패치와 이밥차 앱 성공 사례 공유
Name 메조미디어 박세헌 본부장
Speaker Profile - 현) CJ E&M 메조미디어 서비스기획본부장
- SK커뮤니케이션즈 TV, 모바일 앱 기획운영
- 2006 FIFA 월드컵 공식 사이트 한국어 사이트 총괄
프로젝트 매니저
- 야후닷컴, 야후코리아 미디어 프로듀서
- 저서 : “스마트폰 제발 스마트하게”(2013)
Presentation
Summary
- 콘텐츠 미디어의 현주소
- 콘텐츠 앱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
- 디스패치와 이밥차 앱의 사례
- 모바일 광고와 콘텐츠 앱의 공존
Track 1 [14:30~15:10 ]
SK텔레콤 김혜진 부장

Title 소셜팬의 경제적 가치를 통해 보는
2014 Digital Marketing Trend
Name SK텔레콤 김혜진 부장
Speaker Profile SK텔레콤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 소셜마케팅 담당 (2011~현재)
SK텔레콤 홍보실 언론홍보 담당 (2004~2010)
Presentation
Summary
1. 소셜팬이 기업에 주는 경제적 가치의 의미
2. 2014 Digital Marketing Trend
Track 1 [15:30~16:10]
구글코리아 진민규 차장

Title Video marketing strategy in mobile age
Name 구글코리아 진민규 차장
Speaker Profile 진민규 차장은 구글코리아에서 국내 대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기획, 특히 구글 검색과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을 담당하고있으며, 마케팅 전문 블로그 ‘진민규의 마케팅/Tech 이야기’를 운영하고 있다.
- 구글코리아 전략광고주 사업본부 차장: Industry manager, technology
/ 월간 IM ‘유튜브 마케팅의 모든 것’ 연재 (2013.4~2013.11)
- 미래에셋 그룹 브랜드전략 기획
- 제일기획 국내 광고 기획 / global Samsung.com 컨텐츠 기획
Presentation
Summary
1. 한국 모바일 소비자 트렌드
1) 모바일 소비자들이 원하는 컨텐츠
2) 데스크탑 중심 캠페인의 한계

2. 모바일 시대의 비디오 마케팅 전략
1) 유튜브 채널 전략
2) 업종별 비디오 컨텐츠 전략
3) 비디오 조회/활용 극대화

3. 결론
Track 1 [16:10~16:50]
포스트비쥬얼 서재근 상무

Title 디지털마케팅의 새로운 도전
Name 포스트비쥬얼 서재근 상무
Speaker Profile - 금강오길비 어카운트 플래닝 디렉터
- 금강기획, 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 저서 : 씽킹브레이커 (위즈덤하우스, 2007)
- 연재 : 모질게 다시 쓰는 광고기획론 (광고정보)
Presentation
Summary
괄목할 성과를 내면서 세계 디지털마케팅 분야를 선도해온 기업들이 직면하게 된 최근의 새로운 고민과 쟁점들을 사례와 함께 살펴봄으로써 국내 디지털마케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Trarck 2 [13:50~14:30]
넷스루 문강식 팀장

Title 개인화 추천 시스템 구현 방안 및 적용 사례
Name 넷스루 문강식 팀장
Speaker Profile 대용량 웹로그 분석 및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넷스루의 개인화컨설팅팀 팀장으로 재직 중이며 웹분석, 온라인 마케팅, 추천시스템,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대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 넷스루 개인화컨설팅팀 팀장,
- SKTelecom, 삼성전자, 멜론, 현대홈쇼핑, 인터파크 등의 웹분석, 개인화 추천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수행
- 전) 위덕대 겸임교수
-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 석사 졸업
Presentation
Summary
최근의 온라인 마케팅은 방문자의 의도와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차별화된 전략을 필요로 합니다. 개인화 추천 시스템은 이러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표적인 시스템입니다.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로 마케팅을 강화하여 온라인 채널의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개인화 추천 시스템의 단계별 접근 전략과 적용사례를 공유하려 합니다.

- 개인화 추천 시스템의 구성
- 고객 행동 분석과 추천 시나리오
- 다양한 도메인에 대한 추천 시스템 적용 사례
Track 2 [14:30~15:10]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변현수 상무

Title 마케팅, 그리고 테크놀로지 클라우드가
가능케한 마케팅 성공 사례
Name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변현수 상무
Speaker Profile BBDO, DDB, JWT 등 월드와이드 광고회사에서
글로벌 및 국내 클라이언트 대상 기획업무 담당.
현재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오퍼레이션 본부에서 근무하고 있음
Presentation
Summary
Track 2 [15:30~16:10 ]
카카오 박일용 부장

Title 모바일 시대,
카카오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3가지 방식
Name 카카오 박일용 부장
Speaker Profile - 現 카카오 AD사업부 AD플랫폼기획팀장
(2011 ~ 현재)
- 前 Lotiple 사업본부장 (2011)
- 前 LG전자 S/W플랫폼연구소 선임연구원
(2005 ~ 2011)
Presentation
Summary
모바일 환경이라는 새로운 틀 속에서 우리는 고객과 어떻게 만나고 소통해야 할까?
디스플레이, 인게이지먼트, 인터렉션의 각 갈래에서 카카오가 생각하는 모바일 고객 소통 방식에 대해 알아 본다.
Track 2 [16:10~16:50]
제일기획 노현창 프로

Title 모바일이 중심이 되고 있는 디지털 캠페인
: Case & Lesson learned
Name 제일기획 노현창 프로
Speaker Profile - 現 제일기획 디지털 캠페인 플래닝팀
- 前 온미디어 미디어 솔루션팀
- 前 연하나로 글로벌 프로모션팀
Presentation
Summary
1분 1초도 모바일에 빠져 살고 있는 소비자의 Life style 모두가 모바일을 중심으로 해답을 찾으려 하는 이 시점에 우리는 어떤 시도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생각을 해야 할 것인가? Branded App, Appecessory, Life log...? 사례와 인사이트를 중심으로 최적의 Solution에 다가가기
Track 3 [13:50~14:30 ]
오픈서베이 강예원 팀장

Title 뉴미디어 마케팅 성과 측정
: 모바일, 광고효과 측정의 경계를 허물다.
Name 오픈서베이 강예원 팀장
Speaker Profile - 오픈서베이, Research Business 팀장
(2012 ~현재)
ADs / Marketing Effectiveness 사업 총괄
Mobile diary 사업 총괄
Brand Power Index 사업 총괄
한국경제TV “랭킹쇼코리아 넘버원” 프로그램 진행

- GH Korea (현 Global Research), Researcher
(2011~2012)

- 고양시 문화재단, 기획팀 (2007~2008)
Presentation
Summary
대다수 기업이 뉴미디어 광고에 많은 마케팅 예산을 배정하면서도 그 성과에 대한 의문을 떨치지 못합니다. 이를 돕기 위해, 모바일 리서치의 유연한 기술을 통해 파악하기 어려웠던 채널의 광고효과를 측정하고, 실제 구매 데이터와 조사를 융합하여 통합적인 인사이트를 얻고 있는 Thought leader 들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Part 0. 정보기술을 통한 소비자 조사의 유연한 확장
Part 1. 뉴미디어 마케팅 성과 및 광고 효과 조사
Part 2. 앱 내 소비자 행동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구매 행태 분석 조사 (UTS : User Tracking Survey)

Track 3 [14:30~15:10 ]
존슨 & 존슨 김윤경 이사

Title Social CRM 분석을 통한 스마트 마케팅
Name 존슨 & 존슨 김윤경 이사
Speaker Profile - Johnson & Johnson 북아시아 총괄 디지털/이커머스 마케팅 이사
- PAG&파트너스 책임 파트너 및 스타트업 자문가 활동
- SK텔레콤 퍼스널미디어팀 N-Screen 개인화 서비스 기획
- SK 미주법인 글로벌 광고사업 추진 및 스타트업/벤처 협업 담당
- Sally Ride Science 미국 교육벤터 통합 브랜드 전략 컨설팅 진행
- SK텔레콤 미국/중국/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사업전략 담당
- SK텔레콤 플랫폼연구원 모바일 커머스 및 IMT-2000 사업 TFT 추진
- 신세기통신 데이터웨어하우징, 전사 CRM, 데이터 마이닝, DB 마케팅 담당
Presentation
Summary
이 세션을 통해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세스의 혁신’이라는 관점에서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와 방법론을 돌아보고자 합니다.

자사 브랜드에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의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디지털 매체에서 증폭시킬 수 있는 역량은 이제 중요한 마케팅 역량이 되었습니다.
사내에 Social CRM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마케터가 자사 브랜드를 옹호하는 충성도 높은 소비자를 구별하여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의 진솔한 목소리를 상시적으로 경청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였습니다.

마케터는 주기적으로 브랜드 검색량 및 연관 검색어 맵을 분석하여 디지털 세상에 투영되는 고객의 마인드 상에서 자사 브랜드의 현주소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디지털 기술을 체계적으로 활용하여 성과를 창출한 재미있는 스마트 마케팅 사례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Track 3 [15:30~16:10]
SAS Korea 박인성 부장

Title 빅데이터 시대의 진화하는 마케팅 의사결정
Name SAS Korea 박인성 부장
Speaker Profile 사물인터넷, 스마트폰의 컨텍스트 데이터, 옴니채널의 고객 행태 등을 분석하여 적시에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한 의사결정 방법의 진화 및 유럽에서의 혁신적인 구축 Case 등을 통해서 SAS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소개합니다.
Presentation
Summary
- SAS Korea Customer Intelligence Solution팀
부장
- SAS Korea 및 Oracle에서 15년간 마케팅 관련 금융사 및 유통사의 프로젝트 총괄 수행
Track 3 [16:10~16:50]
페이스북코리아 손현호 이사

Title 페이스북을 활용한 고객 반응 유도 마케팅
Name 페이스북코리아 손현호 이사
Speaker Profile - 페이스북코리아 세일즈 담당 이사
- 야후코리아 경영기획팀 부장
- 오버추어코리아 검색광고 영업팀장
- 제일기획 광고기획팀 AE
Presentation
Summary
손현호 이사는 이번 세션을 통해 직접 반응 마케팅(Direct Response Marketing) 플랫폼으로써의 페이스북에 관한 설명합니다. 페이스북만의 특성과 차별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실제 고객 사례를 함께 소개함으로써, 디지털 마케터들이 페이스북의 직접 반응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Closing Keynote [17:00~17:40] : 동시 통역 세션
Datzing, CEO, Frank Nuovo

Title The future of micro-location
Name Datzing, CEO, Frank Nuovo
Speaker Profile Nuovo is former Chief of design for Nokia and founder of Vertu. As a pioneer in mobile communication he brings an exciting 25 years of experience and knowledge to the table.
Presentation
Summary
The power of beacons and micro location - empowering individuals.
사전등록

사전등록 등록확인
행사안내
행 사 명: Marketing Square Conference 2014
주     제: Redesign your Digital Marketing Approach
일     시: 2014년 05월 20일 (화) 09:00~18:00
장     소: 코엑스 그랜드볼룸
주최주관: 메가뉴스, ZDNet Korea
행사안내
참관공문 다운
주최주관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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