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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note 1
HS애드, 정혜주 박사

Title 2018 소비 트렌드: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기준과 마케팅 키워드
Name HS애드, 정혜주 박사
Speaker Profile 現 ㈜HS애드 경영정보 책임
前 ㈜HS애드 데이터마케팅연구소 책임연구원

소비자 트렌드 및 소셜빅데이터 분석 자료
주요 언론 보도 및 인터뷰 등
Presentation
Summary
현재, 그리고 앞으로 주요 소비층이 될 밀레니얼 세대 이들은 어떤 가치관을 갖고 살아가며 소비하는가. 그리고 그들을 지탱해 주는 힘은 무엇인가?

1) 밀레니얼 세대
2) 삶의 가치 기준
3) 소비 가치 기준
4) 모바일로 통하는 생활과 소비
Keynote 2
인사이더, 이진우 대표

Title CMO to CGO : 디지털 터치포인트의 ROI 개선
Name 인사이더, 이진우 대표
Speaker Profile 現 INSIDER 한국, 중국 비즈니스 총괄 대표
호주 시드니 대학교 전산과 학사

이진우 대표는 IBM, Adobe, Oracle 등을 거쳐
현재 INSIDER의 한국과 중국 시장의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15년 이상의 경력 기간동안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영역에서 엔지니어링, 컨설팅, 세일즈 및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직책을 경험하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다수의 나라에서 유명 브랜드와 기업들에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resentation
Summary
TBU
Keynote 3
거쉬클라우드, Althea Lim 공동대표

Title 아시아권 인플루언서 마케팅 동향과 전망
Name 거쉬클라우드, Althea Lim 공동대표
Speaker Profile 現 거쉬클라우드 인터네셔널 공동 대표 / 공동 창립자

- 2012년 4월 거쉬클라우드 창업
- 소셜공유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네트워크로 급부상
- 현재 동남아시아 최대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네트워크
Presentation
Summary
중국 다음은 동남아시아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동남아시아 시장에 대해 주목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동남아시아 시장에 대한 마켓 인사이트와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동남아시아 시장을 어떻게 공략하고 타겟팅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지, 그에 대한 답은 소셜미디어 에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마케팅 전반에 대한 시장분석부터 현지화 전략까지 이야기합니다.
Closing Keynote
구글코리아, 김경훈 전무

Title AI Driven Marketing
Name 구글코리아, 김경훈 전무
Speaker Profile 現 구글코리아 구글마케팅솔루션본부 전무
前 글로벌 경영컨설팅사 베인앤컴퍼니 서울
사무소 상무
前 혁신 전문 글로벌 컨설팅사 왓이프 이노베이션
파트너스 상하이 사무소 한국 총괄

美 듀크 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 학사
Presentation
Summary
1) 마케팅에 있어 AI는 어떤 의미를 지니는가?
2) AI가 먼저 적용된 마케팅의 작은 영역은 어디인가?
3) 마케팅에서 AI의 영향력은 어떻게 확장되고 있는가?
4) 곧 보게 될 Marketing with AI는 무엇인가?
트랙 A-1
와이즈넛, 채화종 팀장

Title 간편하게 시작하는 챗봇 서비스와 활용 전략
Name 와이즈넛, 채화종 팀장
Speaker Profile 現 와이즈넛 미래기술융합실 팀장

- 금융 빅데이터 분야 컨설팅
- 소셜 데이터 분석/마케팅 분야 컨설팅 및
 구축 전문가

주요 수행 프로젝트

- 한국수출입은행 조기경보 및 여신감리시스템 개선
- 예금보험공사 금융회사 비재무정보 웹크롤링 및
 빅데이터 분석
- 금융감독원 빅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여론동향
 모니터링
- 자동차 제조사 온라인 평판 관리
- 소비자 안전 사전 모니터링 체계 구축 컨설팅 등
Presentation
Summary
1. 다이노챗봇 서비스출시 배경
: 높은 예산/개발기간소요 등으로 챗봇을 구축하기에 부담이 있는 SMB
2. 다이노챗봇 특징
: 저렴한 예산으로 개발 및 지식구축 기간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다이노챗봇
3. 챗봇유형 및 활용사례
4. 다이노챗봇의 활용전략 및 데모
트랙 A-2
국민대학교, 김성우 교수

Title 마케팅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Thingking
Name 국민대학교, 김성우 교수
Speaker Profile 現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경험디자인학과 교수

"기술 너머의 철학(philosophy beyond
technology)"을 추구하는 경험 디자인의 구도자로
사회혁신을 위한 경험 디자인, 국민의 국가 경험,
공공 서비스 디자인, 경험 생태계 구축, 동영상
미디어 UX 및 기업의 전략적 UX 경영 등에
관심이 있다.

국내에선 삼성전자, KT 등에 근무하며 UX R&D를
수행하였고, 해외에서는 미국 실리콘 벨리의 UI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Philips Design에서
디자인 매니저 겸 컨설턴트로 근무하였다.
Presentation
Summary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케터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디자인의 사고 방식과 방법론
트랙 A-3
오드엠, 장대석 CMO

Title 진성 유저를 찾아주는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Name 오드엠, 장대석 CMO
Speaker Profile 現 ㈜오드엠 마케팅 이사
前 ㈜지엔커뮤니케이션즈(콘텐츠/비콘) 및
㈜매거진티브이(디지털사이니지) 대표이사
前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이사
前 ㈜코리아나화장품 광고홍보팀장
前 ㈜에듀토피아중앙교육 홍보팀장
前 ㈜드림커뮤니케이션즈 PR팀장/전략팀장

수상
한국PR대상, 창의관광공모전(관광공사) 수상 등
Presentation
Summary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출발점
- 인플루언서 구분
-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 Case Study
트랙 A-4
뉴스젤리, 임준원 공동대표

Title 데이터 시각화를 통한 마케팅 인사이트
Name 뉴스젤리, 임준원 공동대표
Speaker Profile 現 뉴스젤리 공동대표

주요 수행 프로젝트

- 'NIA 공공데이터 포털' 시각화 프로젝트 PM
- 매경/블로터/유럽저널리즘센터 데이터 시각화
 전문강사
- 방송기자협회 커리큘럼 개발위원
- MBC, 우리은행, 서울신문, 중앙일보, SKT 등
 데이터 시각화 기반 마케팅 프로젝트 PM

한양대학교 공학 석사(AI), 기술경영학 박사(수료)
Presentation
Summary
- 데이터 시각화란 무엇인가?
- 데이터 시각화의 중요성
- 데이터 시각화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 사례
- 데이터 시각화•분석 솔루션을 통한 인사이트 사례
트랙 A-5
AD4th, 홍준 대표

Title How to :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마케팅의 결합
Name AD4th, 홍준 대표
Speaker Profile 現 AD4th(애드포스인사이트) CEO
前 FocusM(포커스엠인사이트) CEO
前 GS홈쇼핑 벤처투자팀 컨설턴트
前 SecondPlan(세컨플랜) CEO
前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사업개발&게임운영 본부장(이사)
前 FSN(퓨쳐스트림네트웍스, 카울리) 비즈니스 본부장(이사)
前 NHN 글로벌경영 피닉스 TF 차장
前 NHN SERVCES 광고운영실 실장

- 방송통신위원장상(모바일광고대상) 수상, 방송통신위원회, 2011년 3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
- 1회 대한민국 모바일광고대상 특별상(개인공로부문) 수상, 방송통신위원회, 2012년 9월
-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자문위원, 2013.07-2018.06
- 인터넷신문위원회 광고심의위원, 2016.08-2018.07
Presentation
Summary
최근 2년간 디지털 마케팅(광고) 분야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ICO(Initial Coin Offering)가 진행 되었다.
본 강연에서는 성공한 디지털 마케팅 ICO 사례와 백서를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적용되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와 기술 사례 및 인사이트를 정리해 본다.
트랙 B-1
아카마이, Paul Bushell Senior Director

Title B2B 핫 키워드, ABM의 중요성 및 적용사례
Name 아카마이, Paul Bushell Senior Director
Speaker Profile 現 아카마이 Senior Director of Global Customer Marketing

Paul Bushell은 IT 업계에서 20년 이상 종사하며 수요 창출, 마케팅 운영 및 고객 마케팅을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아카마이 Global Customer Marketing의 경험 많은 Senior Director로써 ABM이 어떻게 조직의 고객 경험을 개선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Presentation
Summary
- ABM(Account Based Marketing)이란?
- B2B 기업들에게 ABM이 중요한 이유
- ABM 사례 : Frame, Measurement Matrix, Best practice, 등
- B2B 마케터들이 ABM을 검토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
- 기타
트랙 B-2
스프링웍스, 김준욱 부사장

Title 디지털 자산 관리의 혁신 - 자동화와 인공지능까지
Name 스프링웍스, 김준욱 부사장
Speaker Profile 現 Adobe 전략 파트너사 스프링웍스 부사장 (디지털 플랫폼 및 분석 컨설팅 부문)
前 Adobe Korea 마케팅 클라우드 파트너 비즈니스 리드
前 IBM Digital Marketing & Merchandising 솔루션 비즈니스 리드
前 BEA Systems(현 Oracle) Product Marketing
Presentation
Summary
[주제] 폭증하는 디지털 자산, Adobe 기반의 자산관리 혁신

- 더 빠르게 변화할 디지털 접점의 다변화
- 증가한 고객과의 접점 만큼이나 다양해진 컨텐츠의 수요
- 컨텐츠의 제작부터 관리, 배포, 수명주기 관리까지 자동화와 인공지능은 어디까지.
- 디자이너부터, 마케터, 쇼핑몰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컨텐츠를 다루어야 하는 모든 분들이 고민하는 디지털 자산 관리의 베스트 프랙티스
트랙 B-3
넷스루, 서동렬 박사

Title 디지털 분석과 머신러닝
Name 넷스루, 서동렬 박사
Speaker Profile 現 넷스루 연구소 제품 책임자

- 포항공대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공학박사)

서동렬 박사는 넷스루 연구소에서 개인화 추천 및
실시간 분석 솔루션 제품 책임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여년간 국내 주요기업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
구축 및 컨설팅을 수행하였으며, 실시간 스트림
데이터 분석과 예측 모델링, 데이터 마이닝과 개인화
추천 분석 기술들을 제품에 적용하는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Presentation
Summary
웹 로그로 대표되는 디지털 로그에는 사용자의 다양한 활동이 기록됩니다. 이러한 디지털 로그는 주로 서비스 이용 통계나 콘텐츠나 사용자별로 세분화된 통계를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는데 사용됩니다. 최근 몇 년간 급속히 발전한 다양한 머신 러닝 도구들을 이용하면 이러한 기초 통계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동과 비즈니스 변화를 예측하거나 더욱 활용가치가 높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 강연에서는 디지털 로그 데이터에 적용할 수 있는 머신 러닝 기법과 적용방법, 유용한 도구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디지털 로그 분석과 머신러닝 개념소개
- 디지털 로그를 이용한 머신러닝 기법들과 적용방법
- Classification 예측, 시계열 예측, 추천 서비스 활용방안
- 디지털 로그 분석에 머신러닝 적용시 고려해야할 문제들
트랙 B-4
SAP, 박범순 상무

Title 연결의 시대 - CRM을 통한 마케팅과 영업의 연결
Name SAP, 박범순 상무
Speaker Profile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를 나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대학원 한영과에서 통번역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삼성SDI에서 통역사로 활동했다.

그 후 SAP Korea로 옮겨 통역사 생활을 하다, 남의 얘기를 옮기는 일보다 자신만의 얘기를 들려주고 싶다는 욕심에 마케터로 거듭났다.

현재까지 20년 남짓한 기간 동안 IT 업계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복잡한 기술의 변화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고의 스토리텔러를 목표로 활발한 강연을 해오고 있다.
Presentation
Summary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 컨텐츠가 넘쳐 나는 시대. 세상 만물과 사람, 업무가 연결되는 시대.

갈수록 개인화 된 맞춤 상품과 서비스, 경험을 이용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과연 B2B 마케팅은 무엇을 준비하고 실천해야 할까? 언제 어디서나 B2B 구매자의 마음을 움직일 비법은 없을까? 디지털 시대에 과연 스토리텔링은 어떤 의미일까?
트랙 B-5
마르케또, 현동식 대표

Title Predictable Pipeline - 예측 가능한 B2B 파이프라인 구축
Name 마르케또, 현동식 대표
Speaker Profile 現 마르케또 대표
現 Microsoft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영업 & 마케팅 컨설턴트(2010년~현재)
前 웹타임 교육센터 대표
前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전문 분야
-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실행 모델 기획, 수립
-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도입, 활용 컨설팅
- B2B 마케팅 & 영업 통합 프로세스 기획, 수립
- 기업의 솔루션 셀링 프로세스 기획, 수립
Presentation
Summary
효율적, 체계적으로 구현된 B2B 파이프라인은 기업 비즈니스의 가시성과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기업들은 B2B파이프라인의 실행과 분석을 통해 확보된 가시성과 투명성을 활용해 성공 가능성 높은 시장 접근 전략과 문제 해결 방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B2B 기업들이 효율성 높은 파이프라인을 구축 및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합니다.
사전등록

사전등록 등록확인
행사안내
행 사 명: Marketing Square Conference 2018
주     제: MarTech: Marketing + Technology
일     시: 2018년 04월 11일 (수) 09:20~18:00
장     소: 포시즌스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3F)
주최주관: ZDNet Korea, CNET Korea
행사안내
참관공문 다운
주최주관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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