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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커 소개 페이지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Keynote 1
최명화 대표 | CMO 캠퍼스

Title 가르치려 하지 마라, 유혹하라 - 4차산업혁명 시대 뉴 마케팅 패러다임
Name 최명화 대표 | CMO 캠퍼스
Speaker Profile 現 최명화&Partners / CMO 캠퍼스 대표
現 서강대학교 기술 경영 전문 대학원 교수
前 현대 자동차 마케팅 전략실장
前 두산 그룹 브랜드 총괄 전무
前 LG 전자 이노베이션 팀 상무
前 McKinsey & Company 컨설턴트

- Virginia Tech, Ph.D. (소비자 행동론 박사)
- 고려대 불어불문학과
Presentation
Summary
밀레니얼 세대는 우리와 모습만 같을 뿐 완전히 다른 방식의 삶을 추구하고 있는 세대입니다. 그들의 생각, 소통, 소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의 대응 전략을 ‘마케터를 위한 6가지 제안’을 통해 알아봅니다.

1.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마케팅 핵심 환경의 변화
2. 소비 주체로서의 밀레니얼 – Cat DNA
3. Marketing Paradigm Shift
4. 6 Suggestions for Today’s Marketers
Keynote 2
Ng Siang Hang CEO | Gushcloud Marketing Group

Title Localization for Overseas Expansion and Influencer Marketing Strategy
Name Ng Siang Hang CEO | Gushcloud Marketing Group
Speaker Profile 시앙은 2012년 거쉬클라우드 말레이시아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던 초기 시절에 입사하여, 거쉬클라우드 공동 창업자 및 그룹 CEO인 알씨아 림(Althea Lim)과 함께 사업모델을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전시로 전환했습니다. 2013년 거쉬클라우드 말레이시아의 지사장이 되었고, 2014년 말레이시아 지사의 파트너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제 2회 인플루언스 아시아(Influence Asia) 2017의 공동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였습니다. 인플루언스 아시아는 아시아의 가장 큰 소셜미디어 시상식입니다.

그는 현존하는 거쉬클라우드 그룹 사업확장에 4개국 이상의 지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싱가폴과 말레이시아는 그의 리더쉽 하에 수익이 2013년에 비교하여 2018년엔 100% 이상 성장했습니다.

그는 거쉬클라우드 마케팅 그룹에서 CEO로서 8개국의 지사장 및 핵심 직원들의 보고를 받습니다. 그는 사업확장 및 파트너쉽 기회를 찾는 대에 주력하며, 회사의 세일즈, 마케팅, 사업개발, 투자자 및 고객관리, 기술 분야를 총괄합니다.
Presentation
Summary
성공적인 해외 사업확장을 위한 핵심 지표 및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의 공식을 공개하며, 현재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정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문화지능(Cultural Intelligence)의 정의와 목적
- 해외 사업확장을 위한 핵심 지표
- 인플루언서 마케팅, 디지털 트렌드 및 SNS 플랫폼의 움직임
Keynote 3
이형기 상무 | 한국IBM

Title 데이터로부터 코그너티브 인사이트를 찾는 방법
Name 이형기 상무 | 한국IBM
Speaker Profile 現 코그니티브 분석 솔루션 개발팀 리드, 연구소 CTO, Korea Lab
- 1991년 한국IBM, 연구소 입사

이형기 상무는 최근 수년간 IBM의 인지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발견을 위한 솔루션 구현을 연구소 CTO로써 리드하고 있으며, 제조, 유통, 금융, 공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과 협업하며 고객 맞춤 솔루션의 설계 및 구축 사례를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솔루션, 차세대 금융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글로벌 IBM의 최신 기술을 한국의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에 접목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Presentation
Summary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폭증하는 데이터는 기업의 새로운 경쟁력의 원천입니다. 특히 비정형 데이터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것은 기업의 주요 Analytics 과제입니다.

본 세션은 비정형 데이터로부터 통찰력을 확보하는 IBM의 분석 솔루션을 소개하고 다양한 산업 및 업무 분야에 적용된 사례를 공유합니다.

기존의 검색엔지과 차별화되는 IBM의 콘텐츠 마이닝 역량을 통해 실제 비즈니스의 변화를 가져오는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Keynote 4
Steven Zhang Head of Brand Partnership, Korea | TikTok(ByteDance)

Title Win the love from Generation Z: Be Smart and Be Interactive
Name Steven Zhang Head of Brand Partnership, Korea | TikTok(ByteDance)
Speaker Profile Steven Zhang은 ByteDance Korea의 브랜드 파트너십 대표로서 한국 시장의 사업 개발을 총괄하고 있으며 디지털 미디어, 출판 미디어, 이벤트 및 DB 마케팅 등 미디어 비즈니스 운영 및 관리영역에서 18년간의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 런민(Renmin)대학교 학사
- 베이징(Peking)대학교 석사
Presentation
Summary
- It is important, but challenging for brands to engage Generation Z.

- TikTok is the short form video platform to provide smart and interactive mobile engagement experiences for Generation Z.

- Mobile marketing trends and TikTok marketing solution.
Track A-1
윤호성 수석 컨설턴트 | 아카마이 코리아

Title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디지털 성능 관리 AtoZ
Name 윤호성 수석 컨설턴트 | 아카마이 코리아
Speaker Profile 現 아카마이 코리아 글로벌 컨설팅 서비스 수석 컨설턴트

윤호성 수석 컨설턴트는 데이터 엔지니어링을 전공하고 오라클과 IBM 등에서 다양한 미들웨어 솔루션에 대한 전문 엔지니어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아카마이에서 웹퍼포먼스 수석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넓은 기술 스펙트럼과 다수의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대형 기업의 웹성능 개선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고, 현재 디지털 성능 관리 전도사로 활동 중입니다.
Presentation
Summary
디지털 산업에서의 고객경험은 이미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KPI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맥킨지의 분석자료에 따르면 고객들이 느끼는 '속도'가 그 밑바닥에 크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즉, 속도의 차이가 매출의 차이를 만들어 낸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속도로 대표되는 디지털 성능은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항상 비즈니스 지표와는 동떨어져 관리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디지털 성능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가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관리도 비즈니스 지표와 연계하여 끊김없이 관리되어야 할 것입니다.

아카마이는 이러한 디지털 성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현재 웹과 앱 성능에 대한 비즈니스 관점의 통찰력을 제공하고(Monitor), 고객(사용자)의 행동 정보를 기반으로 성능과 컨텐츠를 최적화 시키며(Optimize), 지속적으로 검증하는(Validate) 방법론을 제언합니다.
Track A-2
이진우 대표 | INSIDER

Title 여러분은 개인화를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 국내 고객 사례 발표
Name 이진우 대표 | INSIDER
Speaker Profile 現 INSIDER 한국, 중국 비즈니스 총괄 대표

- 호주 시드니 대학교 전산과 학사

이진우 대표는 IBM, Adobe, Oracle 등을 거쳐 현재 INSIDER의 한국과 중국 시장의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15년 이상의 경력 기간동안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영역에서 엔지니어링, 컨설팅, 세일즈 및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직책을 경험하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다수의 나라에서 유명 브랜드와 기업들에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resentation
Summary
글로벌 시대, 수백개 이상의 경쟁사들 속에서 귀사는 어떻게 차별화를 하고 계신가요? 또한 수백만명의 방문객들 속에서 어떻게 진성고객을 식별하고 그들이 우리 브랜드와 인게이지 되어 구매하도록 하고 있나요?

방문객의 성향과 행동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는 지금, 마케팅 비용소비는 여전히 부담일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내부의 엔지니어링 및 상품팀은 이미 넘쳐나는 업무로 하루하루가 바쁘기만 합니다.

해답은 바로 개인화. 여러분은 시대의 흐름을 앞선 초개인화 전략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성과를 가장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인사이더의 실제 고객인 리탭(엘솔컴퍼니)의 그로스해킹팀 남승훈 팀장과 함께 이러한 기업의 고민들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는 물론, 대응 방법과 회사가 나아가고 있는 방향성을 통해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Track A-2
남승훈 팀장 | 엘솔컴퍼니

Title 여러분은 개인화를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 국내 고객 사례 발표
Name 남승훈 팀장 | 엘솔컴퍼니
Speaker Profile 現 엘솔컴퍼니 그로스해킹팀 팀장
前 스프링웍스 디지털마케팅팀 팀장 (Adobe 공식 파트너사)
前 골든플래닛 컨설턴트 (Google 공식 파트너사)
前 미디어윌 마케팅기획팀

컨설팅 이력 : 11번가, 씨티은행, CJ One, SK Telecom, Lotte L.point, BC카드, IKEA, 삼성생명 외 다수
Presentation
Summary
'여러분은 개인화를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세션의 고객 사례를 발표 합니다.
Track A-3
고민호 대표 | 크리테오 코리아

Title Unleash Your Data’s Potential: Future of Ad Tech
Name 고민호 대표 | 크리테오 코리아
Speaker Profile 고민호 대표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 플랫폼인 크리테오(Criteo)의 한국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와 유수의 매체사를 확보하고 있는 크리테오 코리아를 이끌며, 한국 애드테크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크리테오 입사 전에는 라인(LINE)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 국가들의 신흥 시장 개발을 주도하고 대만의 모바일 광고 사업을 총괄했습니다. 이 외에도 Google, IBM 및 삼성 SDS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영업, 마케팅 및 사업 개발 전문가로서 경력을 쌓은 바 있습니다.
Presentation
Summary
데이터는 모든 기업에게 가장 가치 있는 자산 중 하나로, 새로운 석유와도 같습니다. 다른 말로 정리하면, 더 많은 데이터가 승리합니다. 크리테오는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방대한 소비자 데이터와 광고 기술을 가장 적절하게 혼합하여 보다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한 머신러닝과 AI를 통해, 사용자들, 그리고 이들과 상호작용하는 상품 및 브랜드와의 관계를 심도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 크리테오 코리아 고민호 대표는 애드테크의 미래에 대하여 소개하고 각 기업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합니다.
Track A-4
김진아 한국 마케팅 총괄 디렉터 | 넷플릭스

Title <킹덤> 마케팅으로 살펴보는 한류 콘텐츠의 세계화
Name 김진아 한국 마케팅 총괄 디렉터 | 넷플릭스
Speaker Profile 2016년 넷플릭스에 합류한 김진아 한국 마케팅 총괄 디렉터는 현재 한국에 진행되는 마케팅을 이끌며 다양한 팬들에게 넷플릭스 그리고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합류 전 그는 스마일게이트에서 영상사업팀 팀장을 역임했으며, 롯데엔터테인먼트, C&Film 등을 거치며 영화 분야의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Presentation
Summary
국경이나 문화의 제약 없이 시청자의 취향을 기반으로 가장 흥미롭고 연관성 있는 콘텐츠를 추천하고자 넷플릭스가 활용하고 있는 클러스터(cluster) 및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Track B-1
이봉교 이사 | 시스포유아이앤씨

Title 이커머스 전쟁에서 이기는 ‘인싸’이트, 온사이트 마케팅! - 성공사례와 개인화 과제 3가지
Name 이봉교 이사 | 시스포유아이앤씨
Speaker Profile 現 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 사업부 이사
前 삼성에버랜드 경영지원실 기획조정Unit
前 이와키 종합연구소(일본)

- Keio University 정책미디어 대학원 석사

이커머스 전문 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에서 그루비 사업부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2016년도 5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인 그루비 서비스 기획 및 사업을 진행하며, 이커머스 기업들에 혁신적인 마케팅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Presentation
Summary
본 강연에서는 국내 대형 이커머스 기업과 브랜드사들이 진행한 온사이트 마케팅 사례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가치를 찾아내는 방법과 그 성과를 소개합니다.

* 왜 온사이트 마케팅인가?
- 모두가 놓치고 있었던 고객 접점 ‘온사이트’

* 국내 대형 이커머스 기업들의 온사이트 마케팅 사례
- 전략, 성과, ‘인싸’이트

* 이커머스 기업을 위한 개인화 과제 3가지

Track B-2
김정수 부장 | 하이링크 코리아

Title 중국 온라인 마케팅 성공 전략 - 중국시장, 온라인이 정답이다!
Name 김정수 부장 | 하이링크 코리아
Speaker Profile 現 중국 온라인마케팅 기업 HYLINK KOREA 부장

- “니하오만 알아도 중국으로 가라” 공동저자
- 主城辉商贸有限公司 설립 및 K-Beauty 아이템으로 온라인 쇼핑몰 및 매장 운영
- 한국무역협회, 북경 KOTRA, 메이크샵, 차이나탄, 열린사이버대학교, 뉴미디어캠퍼스, CLATTs, ㈜한라그룹 등 “중국 온라인마케팅 및 이커머스 마케팅" 강연 다수
Presentation
Summary
사드라는 계기로 인해, 한국 기업들이 중국 시장을 조금 더 보수적으로, 현실적으로 접근하게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한국 기업들의 담당자들을 만나보면, 14억 중국 시장이 전부 그들의 잠재고객이라는 오류를 범하고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저희는 14억 인구가 전부 우리의 잠재고객이 아니라는 것을 직시하고, 14억이 아닌, 그 중 적합한 타겟층을 확정하여 각 기업에 맞는 최적화된 전략을 세우고 진출해야 더욱 효율적인 비즈니스 성과가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늘 온라인 시장은 빠르게 변해왔습니다.
그리고 중국 온라인 시장은 더욱 빠르고, 저희가 그 속도를 쫓아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지난 4년간 중국 온라인 마케팅 기업에서 직접 겪고 느낀 경험들을 토대로, 금번 강의 내용이 여러분의 중국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Track B-3
이광우 실장 | IGAWorks

Title 앱 성장에 기여하는 그로스 마케팅: 성장하는 앱 마케터의 데이터 사용법
Name 이광우 실장 | IGAWorks
Speaker Profile 現 IGAWorks 애드브릭스 사업 실장

국내 모바일 어트리뷰션과 분석 시장이 본격적으로 시작 되었던 2013년부터 애드브릭스 운영과 고객사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로스 마케터가 더 최적화된 광고 운영과 데이터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Presentation
Summary
데이터 분석 관점에서 앱 마케터의 역할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구체적으로 앱 마케터들이 분석을 위해 데이터를 어떻게 정의하고 축적할 수 있는지,
앱 성장 펀널을 위해 어떠한 분석 방법론과 활용법을 고민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알아봅니다.

- 그로스 마케팅과 마케터 역할의 변화
- 분석의 시작, 효과적인 이벤트 정의와 축적
- 앱 성장에 필요한 분석 방법론과 예시
Track B-4
홍준기 제작팀장(CP) | CJ ENM 스튜디오 DIA

Title 유튜브 브랜디드 채널 구축을 위한 콘텐츠 전략 - 왜 인플루언서 기반 콘텐츠인가?
Name 홍준기 제작팀장(CP) | CJ ENM 스튜디오 DIA
Speaker Profile 現 CJ ENM DIA TV 스튜디오DIA 제작팀장

-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
Presentation
Summary
기업들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브랜드 홍보와 기업PR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자신들의 유튜브 채널을 구축하고 싶어합니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효과적이고 빠른 채널 구축과 성장을 위한 콘텐츠 제작 전략을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왜 유튜브/인플루언서인가?
2) 인플루언서 활용 콘텐츠마케팅의 진화
3) 브랜디드 유튜브 채널 구축을 위한 주요 고려 요소
4)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브랜디드 콘텐츠, 기업 PR 전략과 사례
5) 브랜드를 위한 최적의 유튜브 브랜디드 네트워크
사전등록

사전등록 등록확인
행사안내
행 사 명: Marketing Square Conference 2019
주     제: Persuasive Influence
일     시: 2019년 04월 18일 (목) 09:00 ~ 16:30
장     소: 포시즌스 호텔 서울, 3F 그랜드볼룸
주최주관: ZDNet Korea, CNET Korea
행사안내
참관공문 다운
주최주관
후원
Naver
한국IBM
MEGAZONE
Criteo
Insider
CMO 캠퍼스
시스포유아이앤씨